주메뉴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Brand News

다양한 뉴스를 알려드립니다.

총 20건 의 뉴스가 있습니다.

검색 검색
구분 제목 등록일
홈키파ㆍ홈매트 홈매트, 홈솔루션 출시기념 ‘훈증기 무상교체 이벤트’ 진행 2017-06-08

 

홈매트, 홈솔루션 출시기념 ‘훈증기 무상교체 이벤트’ 진행


신제품 홈매트 홈솔루션 출시 기념, 전국 이마트 매장서 구형 훈증기 무상교체 이벤트 실시

- 18일부터 제품 소진 시까지 한층 업그레이된 전자모기향 홈매트 홈솔루션 체험 기회 제공

 

 


115년 연속 살충제 시장 1위 브랜드 홈매트가 훈증기 무상교체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제품 ‘홈매트 홈솔루션’ 출시를 기념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기존에 사용하던 구형 훈증기를 가져오면 신형 홈솔루션 훈증기로 교체해준다. 

지난 4월 선보인 홈매트 홈솔루션은 홈매트만의 신기술로 국내 최소 크기인 29ml 용기에 45일동안 효과가 지속되는 리필을 컴팩트하게 담아냈다. 

또한,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실내 환경과 상황에 따른 2단계 강도조절 기능과 3단계 꺼짐 예약 기능을 탑재했으며, 슬림하고 모던한 디자인에 은은한 LED 무드조명으로 스타일까지 업그레이드 했다. 

홈매트 마케팅 담당자는 “홈솔루션 출시와 함께 신제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구형 훈증기 무상교체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일찍부터 더워질 것이라는 예보와 함께 모기 또한 극성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홈매트의 7솔루션을 강화해 빈틈없이 지켜주는 홈매트 홈솔루션으로 미리 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훈증기 무상교체 이벤트’는 5월 18일부터 제품 소진 시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 (일부 매장 제외) 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henkelhomecar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헨켈 페이스북 헨켈 트위터
홈키파ㆍ홈매트 IoT 기술로 집 안의 전자모기향을 집 밖에서 컨트롤 한다, 홈매트 홈컨트롤 출시 2017-05-26

IoT 기술로 집안의 전자모기향을 집 밖에서 컨트롤 한다

홈매트 홈컨트롤 출시


세계 최초 사물인터넷(IoT) 기술 적용된 전자 모기향 ‘홈매트 홈컨트롤’ 정식 출시

- 와이파이와 모바일 앱 연동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스마트하게 전자모기향 작동 가능자가 직접 선정한 

‘살충제’ 부문 고객만족도 1

 

 

15년 연속 모기살충제 시장 점유율 1위 헨켈홈케어코리아의 홈매트가 세계 최초로 IoT기술을 적용한 전자모기향 ‘홈매트 홈컨트롤’을 정식 출시했다.

‘홈매트 홈컨트롤은 와이파이(WI-FI)로 모바일 앱과 연동해 집 밖에서도 간편하게 전원을 끄고 켤 수 있도록 IoT 기술이 적용된 가장 진화된 전자모기향이다

사용자의 거주 환경에 맞게 시간 및 강도를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스마트 모드 기능과 원하는 시간만큼 사용할 수 있는 2단계 꺼짐 예약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실시간 작동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리필 교체 알람 기능이 교체 시기를 자동으로 알려주고 앱에서 바로 온라인 구매까지 가능하게 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실시간 모기예보제와의 연동으로 피해 예방과 방역도 한층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

 

홈매트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사물인터넷의 응용분야가 넓어지고 있는 만큼 소비자의 니즈에 맞춘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세계 최초로 IoT가 적용된 전자모기향을 선보이게 됐다홈컨트롤의 다양하고 스마트한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필요에 따라 간편하게 모기로부터의 피해를 예방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변화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홈매트 홈컨트롤은 히터와 리필로 구성된 콤보팩은 3 99백원 선, 리필은 99백원 선이며, 옥션, G마켓, 티몬 등 오픈마켓과 GS 홈쇼핑, 대형 할인 마트 약 200개 지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헨켈 페이스북 헨켈 트위터
퍼실 퍼실, 신제품 ‘컴플리트 솔루션’ 출시 기념 전속 모델 김남주 팬사인회 개최 2017-04-25

 퍼실, 신제품 컴플리트 솔루션 출시 기념

전속 모델 김남주 팬사인회 개최



- 21() 서울 이마트 양재점서 퍼실 9년차 전속 모델 김남주 팬사인회 성료

- 얼룩제거부터 마무리까지 한번에 해결하는 신제품 퍼실 컴플리트 솔루션 알리기 나서

 

  

 

대한민국 No.1 액체세제 브랜드 퍼실(Persil)21() 서울 이마트 양재점에서 전속 모델 김남주 팬사인회를 진행했다.

 

이번 팬사인회는 신제품 퍼실 컴플리트 솔루션출시를 기념해 마련된 자리로 김남주는 2009년 첫 출시부터 지금까지 전속모델로 활동하면서 프리미엄 액체세제 퍼실을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 날, 팬사인회 현장에서 김남주는 세련미가 물씬 풍기는 패션으로 등장해 많은 이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이어, 일찍부터 그녀를 기다려준 많은 팬들에게 일일이 눈을 맞추며 인사를 건네고 1시간 가량 진행된 행사 내내 환한 미소를 잃지 않으며 화기애애한 현장 분위기를 이끌었다.

 

퍼실 관계자는 퍼실의 첫 국내 출시부터 퍼실의 모델로 활동한 김남주와 함께 신제품을 알리는 이번 자리에 많은 소비자들이 참여해주셔서 성공적으로 팬사인회를 마칠 수 있었다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사랑과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퍼실만의 차별화된 독일 기술력의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신 독일 기술로 만들어진 퍼실 컴플리트 솔루션은 얼룩제거부터 마무리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프리미엄 액체세제로 바쁜 주부들의 수고와 노력을 줄여줄 신제품이다. 100만개의 얼룩제거 분자와 7가지의 스마트 효소가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해진 때와 얼룩을 한번에 제거하며, 한층 더 강화된 이염방지제 성분과 셀룰라제 효소가 섬유의 색상 전이를 방지하고 의류의 색상을 더욱 밝고 선명하게 해준다. 여기에 에센셜 오일이 함유된 업그레이드된 향 성분이 빨래의 상쾌함까지 더해준다. 탁월한 세척력은 물론 옷감 색깔도 더 선명해지고 섬유도 부드러워지고, 거기에서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된 상쾌한 향까지, 한번에 완성도 높은 세탁을 제공한다.

 

헨켈 페이스북 헨켈 트위터
컴배트 컴배트 프로,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 선정 2017-04-25

컴배트 프로,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 선정


- 소비자가 직접 선정한 ‘살충제’ 부문 고객만족도 1

 

 

 

14년 연속 바퀴·개미·진드기 살충제 부문 1 <컴배트 프로> 20일 오후, 서울 홍은동 그랜드 힐튼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7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시상식에서 살충제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사단법인 한국브랜드경영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는 올해로 6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최초로 개발된 지수평가로, 국내 거주하는 전국 만 19~59세 소비자를 대상으로 산업별 브랜드 신뢰도와 선호도 등을 평가하는 고객인식 조사를 통해 2017년 서비스 최고 품질 단계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컴배트 프로는 ▲브랜드인지도 ▲선호도 ▲이용 경험 ▲신뢰도 ▲혁신성 전 분야에 걸쳐 높은 점수를 얻어 살충제 부문 최종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14년 연속 바퀴·개미용 살충제 부문 1위 자리를 유지하며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컴배트 프로는 국내 업계 최초로초강력 연쇄살충을 통한 바퀴 박멸 솔루션을 제공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2017년 컴배트는 전문가들의 바퀴벌레 박멸 노하우를 집에서 간편하고 쉽게 경험할 수 있는 전문가의 바퀴 솔루션을 제공하는 신제품 <컴배트 프로페셔널 스트립겔 튜브형>과 국내 최초로 개미의 특성과 생태 환경을 파악해 유인 성분과 살충 성분을 겔과 과립형태로 담아 이중 박멸 솔루션을 제공하는 2 in 1 개미 살충제, 개미용 듀오 베이트를 출시하며 한국의 해충 환경과 국내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에 맞는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컴배트 브랜드력을 강화할 것이다

 

 


 

 

헨켈 페이스북 헨켈 트위터
홈키파ㆍ홈매트 빈틈없이 지켜주는 홈매트만의 7 솔루션, '홈매트 홈솔루션' 출시 2017-04-03

모기, 나타났을 땐 늦습니다. 빈틈없이 지켜주는 홈매트만의 7 솔루션

<홈매트 홈솔루션> 출시



-15년 연속 1위 대한민국 대표 살충제 홈키파·홈매트, 소비자 니즈 맞춘 전자모기향 선보여

-살충력, 편리성 및 스타일 강화한 ‘홈솔루션’, 더욱 똑똑해진 전자모기향 시대 열 것 

 


 

15년 연속 모기살충제 시장 점유율 1위헨켈홈케어코리아의 홈매트가 신제품 ‘홈매트 홈솔루션’을 선보였다

 

매년 모기로 인한 감염병 피해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모기가 나타나기 전에 미리 대비하는 것이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홈매트 홈솔루션’은 진화된 모기로부터 빈틈없이 지켜주는 홈매트의 7가지 솔루션을 강화해, 업그레이드된 기술력과 살충력 그리고 편리성과스타일을 강조한 리퀴드 전자모기향이다. 

 

국내 유일 살충제 연구소인 헨켈 글로벌 살충제 R&D 센터(CCTI)에서 연구·개발된 홈솔루션은 홈매트만의 신기술로 기존 살충액의 주성분은 유지하면서도 기타 용매의 양을 줄여 리필용기의 사이즈를 45ml에서 국내 최소 크기인 29ml 용기에컴팩트하게 담아냈다. 휘산성은 더 빠르고 일정하게 작용해 45일간의지속성과 효과적인 살충력을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실내환경과 상황에 따른 2단계 강도조절 기능과 3단계 꺼짐 예약기능을 탑재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으며, 슬림하고 모던한 디자인에 은은한 LED 무드조명으로 스타일까지 놓치지 않았다.

홈매트 마케팅 담당자는 "자동꺼짐, 타이머, 강도조절 등 많은 소비자가 원하는 기능을 모두 담아, 더 똑똑해진 홈매트의 7가지 솔루션을 강화한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홈매트 홈솔루션이 제공하는 스마트하고 강력한 ‘우리집 안심 보호막’으로 리퀴드 전자모기향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감을 충족시켜줄 수 있을 것”이라고말했다.

 

한편, 홈매트홈솔루션의 소비자가는 콤보2입 기준 15,900원이며, 전국 대형 할인마트를 비롯해 약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있다.

헨켈 페이스북 헨켈 트위터
컴배트 대한민국 대표 살충제 컴배트 프로, 바퀴용 스트립겔 튜브형 출시 2017-03-31

 더욱 강력해진 유인력과 살충력을 튜브에 담았다

 대한민국 대표 살충제 컴배트 프로

바퀴용 스트립겔 튜브형 출시



14년 연속 바퀴·개미·진드기 살충제 1위 브랜드 컴배트 프로겔타입의 튜브형 제품 출시로 

강력한 살충 솔루션 및 편리함 동시 제공 

컴배트만의 기술력으로 개발된 8가지 식품 유래 유인 성분 함유강력한 바퀴 유인력으로 살충 효과도 업(UP)!





14년 연속 바퀴·개미·진드기 살충제 부문 1위를 유지해온 헨켈홈케어코리아의 <컴배트 프로>컴배트 프로페셔널 바퀴용 스트립겔 튜브형을 새롭게 출시했다.

 

바퀴용 스트립겔 튜브형은 해충의 신경계에 더욱 빠르게 작용하는 살충 및 유인성분을 2배로 늘려 연쇄살충의 전문적 바퀴 박멸 솔루션을 제공하는 살충제다.

 

국내에서 유일한 살충제 연구소인 헨켈 글로벌 살충제 R&D 센터(CCTI)에서 연구·개발된 바퀴용 스트립겔은 8가지 식품 유래 유인성분을 담은 단백질과 탄수화물 성분으로 바퀴의 유인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식품 추출 유연제로 겔 재형이 굳지 않고 오랫동안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바퀴의 신경계와 소화계에 기존 히드라메틸논 제품 대비 10배 더 빠르게 작용하는 피프로닐 성분을 강화해 초기 살충 단계에서 더욱 강력한 살충효과를 볼 수 있다.

 

기존의 주사기형, 설치형에 이어 새롭게 출시하는 스트립겔 튜브형은 손길이 잘 닿지 않는 싱크대, 화장실 등 구석구석 짜서 쓸 수 있는 제품으로 바퀴의 동선과 움직임이 많은 틈새를 공략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양 조절에 있어서도 매우 효과적이다.

 

컴베트 프로페셔널 바퀴용 스트립겔 튜브형은 약국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20g 용량의 약국 전용 제품은 8,000, 200g의 온라인 채널용 제품은 23,800원이다.

 

컴배트 프로 마케팅 관계자는쉽게 짜서 사용할 수 있는 튜브형 제품으로 한층 더 편리성을 강조하면서도 기존 제품대비 유인력과 살충력을 강화한 소비자 맞춤형 제품이라며 새롭게 선보인 스트립겔 튜브형으로 따뜻해지는 날씨에 번식력이 빠른 바퀴로 인한 피해를 미리 차단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5월부터 연구개발을 통해 컴배트 프로만의 기술력과 살충력을 보여줄 수 있는 컴배트 프로 TVC가 온에어 될 예정이다.

 

헨켈 페이스북 헨켈 트위터
퍼실 퍼실, 신제품 ‘퍼실 컴플리트 솔루션’ 출시! 2017-03-06

얼룩제거부터 마무리까지 한번에! 

퍼실, 신제품 ‘퍼실 컴플리트 솔루션’ 출시!

 

- 최신 독일 기술로 개발돼 얼룩제거는 더 강하게, 옷감은 더 환하게, 섬유는 더 부드럽고 상쾌하게

- 3년 연속 국내 액체시장 점유율 1위 퍼실, 국내 소비자 니즈에 맞춘 제품 출시

 

 



 

대한민국 No.1 액체세제 브랜드 퍼실(Persil)이 얼룩제거부터 마무리까지 한번에 해결해주는 신제품 퍼실 컴플리트 솔루션 2일 출시했다.

 

퍼실 컴플리트 솔루션은 더욱 완벽한 세탁을 위해 일반세제, 표백제, 애벌빨래용 세제 등 여러 가지 제품을 혼용해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패턴을 파악해 만든 신제품으로 바쁜 현대 소비자들의 수고와 노력을 줄이면서 더욱 완벽한 세탁을 돕는다

 

퍼실은 이미 탁월한 세척력으로 유명하다. 이번에 출시된 퍼실 컴플리트 솔루션은 새로운 차원의 독일 기술이 만들어낸 또 하나의 혁신으로 더욱 강력한 세척력을 자랑한다. 100만개의 얼룩제거 분자와 7가지의 스마트 효소가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해진 때와 얼룩을 한번에 제거한다. 여기에 오염 방지 성분이 새롭게 추가되어 초콜릿, 립스틱, , 피지, 분비물 등의 지용성 얼룩이 섬유에 부착되는 것을 방지할 뿐 아니라 얼룩이 섬유에 부착되는 강도를 낮춰주어 더욱 강력한 얼룩제거를 가능하게 한다.

 

특히, 한층 더 강화된 이염방지제 성분과 셀룰라제 효소가 섬유의 색상 전이를 방지하고 의류의 색상을 더욱 밝고 선명하게 해주며, 섬유의 변색 및 탈색된 보풀을 제거해 섬유까지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 또한 에센셜 오일이 함유된 업그레이드된 향 성분이 빨래의 상쾌함까지 더해준다.

 

퍼실 컴플리트 솔루션은 파워젤, 컬러젤, 라벤더코튼프레쉬 세 종류로 대형마트를 비롯해 슈퍼마켓, TV홈쇼핑, 온라인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헨켈홈케어코리아 마케팅 이지민 상무는 변화하는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실제 세탁세제 사용 패턴을 면밀히 분석해 출시된 이번 신제품은 최신 독일 기술을 적용해 애벌빨래부터 본 세탁까지 완벽한 빨래를 위한 소비자의 수고와 노력을 줄여줄 것이라며 탁월한 세척력은 물론 옷감 색깔도 더 선명해지고 섬유도 부드러워지고, 거기에서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된 상쾌한 향까지, 한번에 완성도 높은 세탁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퍼실은 2016년 액체세제 시장에서 28.3%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시장조사기관 칸타 월드패널이 지난 2013 12 30일부터 2017 1 1일까지 대형할인점, 슈퍼마켓, 소형가게, 인터넷, 방문판매 TV홈쇼핑 등 온·오프라인을 유통채널을 조사한 결과, 2016년에 퍼실은 2위 브랜드보다 10% 이상 높은 점유율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며 2014년 이래 3년 연속 액체세제 시장에서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헨켈 페이스북 헨켈 트위터
홈키파ㆍ홈매트 홈키파•홈매트,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2017-01-20

홈키파·홈매트,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는 살충제부문, 2년 연속 만족도 1

- 글로벌 살충제 R&D 센터를 통한 제품 개발 및 100% 국내 생산으로 전자 모기향 시장 주도

 

 


 

 

15년 연속 모기 살충제 부문 1위 홈키파·홈매트가 18일 오후, 서울 콘래드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살충제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올해 15년째를 맞는 국내 대표 어워드로, 국내 거주하는 15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산업부문별 브랜드선호도와 만족도를 평가하는 전국 소비자조사를 통해 2017년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홈키파·홈매트는 ▲품질·서비스 만족도 ▲가격대비 만족도 ▲기대대비 만족도 ▲재구매 의도 ▲타인 추천 의도와 선호도 전 분야에 걸쳐 높은 점수를 얻어 살충제 부문 최종 대상으로 선정됐다.

 

홈키파·홈매트는 독일 기업인 헨켈홈케어코리아(이하 헨켈)의 가정용 살충제 브랜드로 201610월 누적기준 시장점유율 46.9%, 15년 연속 시장 1위를 굳건히 지키며 대한민국 대표 살충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헨켈은 한국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지난 2012년 경기도 안산에 글로벌 살충제 R&D센터를 설립했으며 자체적인 살충 효과 시험 시설을 통한 신제품 개발은 물론, 이와 관련된 포장, 용기 개발이 가능한 연구 인력 및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헨켈은 국내 시장 환경과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한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가정용 살충제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특히, 홈매트의 모든 전자 모기향은 글로벌 살충제 R&D 센터에서 개발되며, 전자 모기향 시장 내 64.6% 점유율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

 

또한, 홈키파·홈매트는 우리집 안심 보호막이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2016 고아웃캠프 후원과 2016 리우올림픽 선수단의 선전 기원 모기기피제 및 전자모기향 지원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No.1 살충제 브랜드로서 살충제 사용 및 감염병 예방 안전 수칙 교육 등의 캠페인을 전개해오고 있다.

 

홈키파·홈매트 마케팅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성원에 혁신적인 기술과 정직한 제품으로 보답하고자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제품 개발과 품질 관리를 통해 더 나은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헨켈 페이스북 헨켈 트위터
브레프 브레프, 탱크형 변기세정제 ‘듀오 큐브’ 출시 2017-01-17

브레프, 탱크형 변기세정제 ‘듀오 큐브’ 출시


 

 

 

헨켈홈케어코리아의 변기세정제 브랜드 브레프(Bref)가 세정 효과와 아쿠아 블루워터의 2가지 기능을 하나로 담은 탱크형 변기세정제브레프 듀오 큐브를 출시했다.

 

최신 독일의 혁신적인 기술로 개발된 브레프 듀오 큐브는 기존 탱크형 변기세정제의 블루워터 색상을 업그레이드하고 세정 성분을 더한 제품으로, 변기의 물탱크에 넣기만 하면 물을 내릴 때마다 위생적으로 더욱 청결하고 깨끗한 변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2가지 기능을 동시에 갖춘 신개념 2 in 1 탱크형 변기 세정제 듀오 큐브는 세정 성분을 30% 이상 함유해 뛰어난 세정 효과를 발휘하고, 파란색 부분은 아쿠아 블루워터를 제공해 더욱 산뜻한 변기를 만들어준다.

 

특히, 듀오 큐브의 블루워터는 기존 탱크형 제품의 화학적 파란 물이 아닌 맑은 아쿠아 블루워터 색상으로 상쾌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물탱크 내 제품 잔여물을 남기지 않아 더욱 청결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듀오 큐브는 변기 내 세정 효과를 주는블루와 위생 효과를 전달하는하이진’ 2가지로 출시됐다. 가격은 50g 2개입 4200, 4개입 7500원이다.

 

브레프 마케팅 담당자는브레프 듀오 큐브는 세정 효과와 블루워터의 2가지 기능을 동시에 갖춘 2 in 1 탱크형 변기세정제로 번거롭고 귀찮은 변기 청소를 더욱 간편하게 도와준다, “기존 탱크형 제품 대비 강화된 세정력을 갖춰 1인 가구는 물론 주부들의 화장실 청소 고민을 덜어줄 생활필수품이라고 말했다.

 

헨켈 페이스북 헨켈 트위터
헨켈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헨켈 2017-01-11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헨켈

김흥길 교수의 경제이야기


 

 

전 세계적인 사업 망을 갖춘 독일의 종합 생활용품 업체인 헨켈(Henkel AG & Co. KGaA)의 역사적 연원은 1876년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28세의 프리츠 헨켈은 동업자 두 사람과 함께 독일 아헨(Aachen)에 헨켈 & (Henkel &Cie)라는 회사를 설립하여 최초 제품으로 물유리로 만든 파우더 세제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1878, 독일 최초의 브랜드 세제표백 소다가 탄생하였다. 1883년에는 기업의 유동성을 개선하고 판매 직원들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헨켈은 세제와 함께 다른 상품들도 판매하기로 결정하게 된다.

 

헨켈은 1885년에 처음으로 외국에서 열린 박람회에 참여하면서 국제적인 경영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1886년에 네덜란드 앤트워프에서 열린 국제 산업 박람회에 참여하여 명예의 인증서를 수여받은데 이어, 오스트리아에 최초로 해외 판매점을 열었고, 1889년에는 네덜란드와 스위스에서 최초로 사업 활동을 개시하였다. 헨켈은 1893년에 영국 및 이탈리아와 최초로 사업 제휴를 맺게 된다. 한편 헨켈은 설립 당시부터 가족경영 체제였는데 17세의 프리츠 헨켈 주니어가 수습사원으로 입사하여 판매부문에서 경험을 쌓으며 경영수업을 마친 후 판매 분야에서 아버지의 오른팔이 되었다. 그는 헨켈의 브랜드 제품 사업을 더욱 견고하게 다졌으며 광고 분야를 더욱 발전시키면서 헨켈의 현장 서비스 분야를 담당했다. 1895년에는 헨켈의 등록 상표에 사자 마크가 삽입되었고, 그 이듬해에 헨켈의표백 소다가 상표로 등록되었다.

 

1905년에 프리츠 헨켈의 막내 아들인 휴고 헨켈 시니어 박사가 화학자로 헨켈에 합류하게 된다. 그는 화학제품 및 기술부 책임자가 된 뒤 체계적인 연구의 바탕을 마련하고 첨단 기술과 새로운 원료를 도입했다. 1907 6월에 세계 최초의 세탁기 전용 세제이자 최초의 자가활성세제인 퍼실(Persil)이 탄생되었다. 퍼실은 출시 5년 만에 19,750 톤으로 총 생산량의 40%를 차지했다. 헨켈은 1910년에 글리세린 공장을 설립하였는데, 1차 세계 대전이 발발하자 유럽 최대의 글리세린 생산 기업이 되었다. 1918년 헨켈은 퍼실 생산을 모두 중단하고 대신 전쟁을 위한 가루비누를 생산했다.

 

1920년 지방(fat)에 대한 정부 규제가 해제되자 헨켈은 정상적인 품질의 퍼실을 생산할 수 있게 되었다. 1923 1월에 프랑스와 벨기에 군대가 라인부근을 점령하게 되자 퍼실의 제품 포장에 쓰이던 접착제의 공급에 문제가 발생하였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헨켈은 접착제 자체 생산을 시작하였다. 헨켈의 창립자인 프리츠 헨켈이 81세를 일기로 사망하고 휴고 헨켈 박사가 헨켈의 경영직을 계승한 데 이어, 1933년에 휴고 헨켈의 장남이자 경제학자인 조스트 헨켈 박사가 다시 합류하여 1942년부터 2차 세계 대전 내내 헨켈을 이끌었다. 전쟁이 끝나면서 혹독한 시련을 당하기도 하였으나 1960년대부터 주로 독일에서 활동하는 가족 기업의 특성에서 벗어나 국제적인 기업 그룹으로 변신하는 데 성공하게 된다. 1997년 헨켈은 록타이트를 합병한 후 전 세계 접착제 시장의 선두 기업이 되었고, 2008년 헨켈은 Henkel AG &Co. KGaA로 재탄생했다.

 

‘프리츠 헨켈 재단은 전 세계적으로 구호 및 모금활동을 펼치고 있다. 2004년 인도양의 쓰나미, 2010년의 타히티 지진, 2011년의 일본 지진, 2013년의 필리핀 태풍 등 많은 곳에서 구호활동을 했다. 2013년 총 790만 유로를 기부하였고, 2400개 이상의 사회 기여 프로젝트로 약 100만명 이상의 사람들을 지원하였다. 2009년에포춘이 발표한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순위에서 독일 기업 중 1위를 차지한데 이어 2014년에는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랭킹에 8년 연속 포함됐다. 그리고 2016년에 다시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에 선정되었다.

 

(원본: 경남일보, 경상대학교 경영학과 김흥길 교수 칼럼)

 

 

헨켈 페이스북 헨켈 트위터
12